본문 바로가기

___FAQ

FAQ



개인참가신청은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 개인참가를 선택하고 신상정보를 입력한 후 카드결제 및 무통장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입금을 완료하신 참가자는 개인정보수정 및 입금확인 버튼을 클릭, 결제상태란에 입금 완료가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체참가신청은 참가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해당합니다.
2인 이상 30인 이하일 경우 단체신청 버튼을 클릭-> 단체 생성-> 페이지 하단 단체원 추가입력 -> 금액확인 후 참가비 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30인 이상일 경우에는 공지사항에서 단체참가신청서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메일(help@blueimg.co.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참가비는 개인정보수정 및 입금확인 버튼을 클릭, 회원들의 정보를 확인한 후, 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단체원 추가 방법
(1)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참가신청>정보수정 및 입금확인>로그인
(2) 정보수정 페이지 하단에 참가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추가




통장 입금의 경우 카드 결제와 달리 사무국에서 통장 사본을 일일이 확인 후에 홈페이지에 반영하게 되오니 입금하신 2~3일 후에 홈페이지에서 입금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통장 입금을 할 경우에는 이름과 생년월일(예:홍길동220918)을 반드시 적어서 입금해 주시기 바라며,
동명이인 혹은 실 참가자가 아닌 다른 사람의 이름으로 입금이 될 경우에는 사무국에서도 확인이 불가하오니 이 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결제 후 승인번호를 받으시면 참가신청 완료가 된 것입니다.
참가확인을 통해 처리결과가 입금완료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승인번호는 있으나 입금 미완료인 경우 접속 폭주로 인하여 데이터의 손실이 발생한 경우이니 사무국에 연락하시면 빠른 조치를 취하여 드리겠습니다.
승인번호가 없는 경우 신청확인 및 변경란 하단의 카드결제 버튼을 통해 다시 한번 결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지불요청 버튼은 한번만 눌러주시고 응답이 있을 때까지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가 이중으로 결제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간혹 시스템의 오류로 인하여 이중으로 결제됐을 경우(승인번호를 2회 이상 받으신 경우)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전자상거래(인터넷쇼핑몰) 이용 시 신용카드번호 및 비밀번호 등을 입력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을 원칙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결제방식으로 종전처럼 인터넷 쇼핑 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할 때 쇼핑몰 등에 카드번호, 유효기간, 비밀번호 등의 개인 신용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고객님만이 알 수 있는 별도의 인증번호로만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ISP방식의 결제는 국민카드와 비씨카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씨카드나 국민카드로 ISP가 설치된 인터넷 쇼핑몰에서 전자상거래시 금액에 관계없이 ISP를 통해
결제가능하고 구매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ISP와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절차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ISP의 발급신청은 비씨카드는 비씨카드사(http://www.bccard.com)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국민카드는 국민카드 홈페이지(http://www.kbcard.com)에서 발급받으면 됩니다.




(1) 공인인증서(Certificate)란 공인 인증기관(Certification Authority)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 인감증명서로,
가입자는 하나의 인증서 발급을 통해 모든 은행의 인터넷 거래 및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으며,
전자서명법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증서를 사용한 거래에 대한 법적 효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인터넷안전결제(ISP)를 이용하여 결제시 10만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실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3)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 가까운 거래은행 방문 → "인터넷뱅킹 사용신청서"제출(신분증 지참) → 거래은행 홈페이지방문 → "인터넷 뱅킹" 클릭 → 좌측의 "공인인증센터" 선택 → 안내내용에 따라 등록




부상이나 출장등 불가필한 사정으로 인해 참가가 불가능 할 경우, 주최측이 확인해 참가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환불신청기간 : 2025년 3월 20일(목) 접수 마감 후 환불 불가
- 홈페이지 게시판>환불신청 게시판에 아래의 내용을 작성하여 남겨주시면
대회 종료 후 순차적(환불신청일 기준)으로 환불 진행을 할 예정입니다.
환불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 래 -
[1] 참가비 계좌이체인 경우
(1) 글 제목 : "계좌이체 환불요청"
(2) 이름(단체명)
(3) 생년월일 6자리
(4) 은행명
(5) 예금주
(6) 계좌번호

[2] 참가비 카드 결제인 경우
(1) 글 제목을 "카드결제 환불요청"
(2) 이름(단체명)
(3) 생년월일 6자리
(4) 카드사명
(5) 카드번호 16자리중 마지막 4자리 숫자
(6) 카드 소유자 이름
자세한 내용은 환불 게시판 공지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맨위로